북의 외무성은 2일 외무성 대변인과 미국담당 국장의 담화를 연이어 공식입장을 발표하며 미국이 북을 압살하려는 의도를 공개적으로 드러낸 이상 그에 상응한 조치를 강구할 것이며 미국은 실수하였으며 그 경거망동은 반드시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외무성 대변인과 미국담당…
Category: 정치/군사/국제
정치군사외교국제
“우리도 이제는 이대로 두고 볼 수만은 없다.” [노동신문] 2일자에 따르면,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이날 담화를 통해 “얼마 전 남조선에서 ‘탈북자’ 쓰레기들이 또다시 기어 다니며 반공화국 삐라를 살포하는 용납 못할 도발행위를 감행하였다”면서 이같이 심각성을 나타냈다. 이어…
조선노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 참석을 위해 대회장으로 향하는 당 세포비서들. [통일뉴스 자료사진] “세포비서대회의 풍경은 조선에 고유한 것이다.” 재일 [조선신보]는 16일 ‘우리의 고유한 강점’이라는 논평에서 지난 6-9일까지 열린 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와 관련 이같이 세포비서대회의 고유성을 강조하고는 “다른…
[아프가니스탄 현안 번역] 미군들이 집으로 돌아옵니다. 탈레반이 이겼습니다. 이제 그만 잊어버리시죠. 지난주 뉴욕타임스는 전쟁 20년 만에 미국이 5월 1일 이후 잔류 병력을 남길지의 결정과 상관없이 탈레반은 자신들이 머지않아 아프가니스탄을 완전히 통제하게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전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으로 자동차 공장이 멈춰서는 등 ‘반도체 대란’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반도체 패권전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화상으로 열린 ‘반도체 및 공급망 회복에 관한 최고경영자(CEO) 정상회의’에 참석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를…
김여정 조선노동당 선전선동부 부부장이 30일 최근 북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언급을 문제삼아 성토하는 담화를 발표했다.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한 담화에서 김여정 부부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6일 ‘서해 수호의 날’ 기념사를 통해 전날 북의 미사일…
북은 미국을 비롯한 유럽 국가들이 북의 미사일 발사 문제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를 소집키로 한 것과 관련해 ‘이중기준’이라고 비판하며 “우리의 자위권을 침해하려는 시도는 기필코 상응한 대응조치를 유발시키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29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조철수 외무성 국제기구국장은 28일…
조선중앙통신이 26일《 리병철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담화 》내용을 보도했다. 이에 그 전문을 아래 소개한다. 이번에 진행된 신형전술유도탄시험발사는 우리 당과 정부가 국가방위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시한 국방과학정책목표들을 관철해나가는데서 거친 하나의 공정으로서 주권국가의 당당한 자위권에 속하는 행동이다. 우리는…
22일(현지시간) 중국을 방문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미국을 비롯한 서구의 잇단 제재 부과에 대응할 방법이라며 중국과 러시아가 함께 달러 결제 비중을 줄여 서구 통제 국제 체제에 대한 의존을 낮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인터뷰에서 “미국은…
북의 26일자 조선중앙통신이 25일 국방과학원이 진행한 신형전술유도탄 시험발사에 대해 아래와 같이 보도했다. 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3월 25일 새로 개발한 신형전술유도탄시험발사를 진행하였다.”고 보도 했다. 통신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리병철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