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3개 단체,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 촉구 기자회견(전문)

963개 단체,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 촉구 기자회견(전문) 6.15남측위원회 등은 25일 오전 기독교회관에서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을 촉구하는 전국 963개 단체의 선언운동과 각계 행동을 취합한 결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 – 통일뉴스 김치관 기자] “이제 결단의 시간입니다. 바이든 정부는…

러시아 외교관·가족들 낭만적 귀향, 국경 1km 두만강 철로구간 카트로 건너

[사진출처-주북러시아대사관 페이스북] 러시아 대사관 직원, 가족들의 러시아 귀국모습입니다. 일부 적대적인 기사에서는 북에서의 탈출을 방불케한다고 묘사하고 있지만  잘 보면 낭만적인 귀향이라는생각도 하게 만듭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북 당국은 국경을 봉쇄한 바 있다. 조선 주재 러시아 대사관…

북, 당 중앙군사위 8기 1차 확대회의 개최 ‘군대 혁명적 도덕규율 확립’강조

북의 조선중앙통신은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확대회의가 2월 24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되었다고 보도했다.  코리아반도의 통일을 전망하며 정세이해에 도움이 되리라 평가하여 그 전문을 아래 소개한다. <전문>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확대회의 진행 경애하는김정은동지께서 확대회의 지도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통일부, 김정은 ‘국무위원장’ 호칭이 적절..영문은 ‘프레지던트’ 존중

통일부는 북한 최고지도자인 김정은의 공식직함을 국가 대표직위인 국무위원장으로 표기하는 것이 적절하며, 영문 표기는 프레지던트(PRESIDENT)로 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사진-조선중앙통신 영문 갈무리]  북 김정은최고지도자의 공식 직함은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무력 최고사령관’이다. 각각 당과 국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소집, 1일 2일 이어 3일회의 진행 (계속)(전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3일회의 진행> 2월 10일 북의 로동신문에 따르면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가장 정확하고 구체적인 투쟁방략을 밝혀주는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소식은 모든 애로와 난관을 박차고 새로운 혁신과 전진을 위해 분투하고있는 전당의 당원들과 온 나라 인민들의…

새로운 북미관계 수립의 핵심은 “대북적대정책 철회”

새로운 북미관계 수립의 핵심은 “대북적대정책 철회” 새해 벽두부터 북의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집중됐다. 당 제8차 대회를 통해 북의 새로운 5개년 계획과 전반방향을 알 수 있기에 한반도 문제를 둘러싼 주변국, 특히 미국의 관심이…

제네바군축회의에서 북 한대성대표 연설 ‘우리는 책임적인 핵보유국’

한대성 제네바 주재 북한 대표부 상임대표가 26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제네바 군축회의 전원회의에서 북의 전쟁억제력 강화는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라고 강조했다. 사진은 지난해 2월 제네바 군축회의 고위급회기 연설 모습 [통일뉴스 자료사진]   “제네바유엔사무국 및 국제기구주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출입기자단 간담회, ‘대북제재 유연화’는 유효한 비핵화 카드 될까?

이인영, 올해 남북관계..상반기 복권, 하반기 정상화 추진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25일 출입기자단과 가진 간담회에서 올해 남북 관계 일정에 대해 ‘상반기 복권, 하반기 정상화’하겠다는 일정을 제시했다. [사진-통일부 제공] 이인영 통일부장관이 25일 출입기자단과 가진 간담회에서 올해 남북관계에 대해 ‘상반기 복권,…

로동신문 사설 1월 21일

21세기코리안은 민족과 인류미래를 위하여 북을 그대로 아는 것이 의미 있다고 여겨 중요 기사들을 있는 그대로 소개한다.  우리들의 시대적 책임을 다하여 우리 후대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민족과 인류의 마당에서 훌륭한 미래를 영유하기를 바란다. 21일자 로동신문에 실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