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비서대회 풍경은 조선에 고유한 것

조선노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 참석을 위해 대회장으로 향하는 당 세포비서들. [통일뉴스 자료사진] “세포비서대회의 풍경은 조선에 고유한 것이다.” 재일 [조선신보]는 16일 ‘우리의 고유한 강점’이라는 논평에서 지난 6-9일까지 열린 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와 관련 이같이 세포비서대회의 고유성을 강조하고는 “다른…

조선에서 올해 태양절 대통운.대경사의 날, 김일성민족의 탄생으로 경축

김일성주석의 탄생을 기념하는 북의 최대명절 태양절을 맞아 중요한 의식과 행사들로 온 나라가 경축하는 모습을 국내외 매체들이 보도하였다. 매체들은 특별히 이번 태양절은 “우리 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대통운의 날, 대경사의 날이며 김일성민족의 탄생일임을 경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16일자…

김정은총비서 재일동포자녀들 위한 교육원조비와 장학금 보내 – 이것이 진정한 국력이다

14일자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총비서가 김일성주석 탄생 109돐을 맞아 재일동포자녀들의 민주주의적민족교육을 위하여 일본돈으로 2억 1 906만¥의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총련)에 보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김일성주석과 김정일국방위원장,김정은총비서는 재일동포자녀들을 위하여 보낸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이 지금까지 75년동안 모두 167차에 걸쳐 일본돈으로 488억 7 939만…

북, 태양절 앞두고 김일성주석의 환경보호업적 소개… 환경보호법 전문

10일발 주선중앙통신은 태양절을 앞두고  “인민을 위한 환경보호의 새 역사를 빛내이신 불멸의 업적”이라는 제목으로 김일성주석의 환경보호업적을 소개했다. 통신은 먼저 1986년 4월 10일 발표된 “김일성주석의 로작 《환경보호사업을 개선강화할데 대하여》를 비롯하여 절세위인들의 로작들은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환경보호사업을 개선강화하기…

제6차 세포비서대회 결론 및 김정은총비서 개회사 폐회사 전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에서 결론  <전문> 《현시기 당세포강화에서 나서는 중요과업에 대하여》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4월 8일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 3일회의에서 《현시기 당세포강화에서 나서는 중요과업에 대하여》라는 강령적인 결론을 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먼저…

북, 옥상 태양열온실 활성화 채소 물고기도

매일 계획의 120%이상 생산을 수행하는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에서 옥상 태양열온실을 건설하고 종업원들의 식탁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해 주고 있다고 북의 매체들이 소개 했다. 북에서 많은 단위들이 건물의 옥상에 태양열온실을 건설하여 이용하고 있는데 평양치과위생용품공장에서도 생산직장건물우에 2동의 태양열온실을 꾸려 놓고 고급채소들을…

북, 촉매기술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 추진

촉매(觸媒, catalyst)란 반응과정에서 소모되지 않으면서 반응속도를 변화시키는 물질을 말한다. 모든 화학, 석유화학 및 에너지 공정에는 서로 다른 물질간의 촉매반응 기술이 핵심이다. 환경문제 해결의 핵심도 촉매 기술에 있다. 5일자 로동신문은 현시기 촉매의 국산화를 실현하는 것은 화학공업의 자립적발전을…

북 국방과학원 저고도활공도약형비행방식 신형전술유도탄 시험발사 진행 설정된 목표 정확히 타격

북의 26일자 조선중앙통신이 25일 국방과학원이 진행한 신형전술유도탄 시험발사에 대해 아래와 같이 보도했다.   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3월 25일 새로 개발한 신형전술유도탄시험발사를 진행하였다.”고 보도 했다. 통신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리병철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북, 21일 서해 25일 동해상으로 발사체 발사 무엇인지 모르는게 문제 이것이 다가 아닐것

  <워싱턴포스트>는 24일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북이 지난 21일 여러 발의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지난 8~18일 진행된 한미연합군사연습에 맞서 지난 15일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앞으로 4년간 발편잠을 자고싶은 것이 소원이라면 시작부터 멋없이 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