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향후 3년 산업 인터넷 급성장

중국 공업정보화부(이하 공신부) 홈페이지가 18일 ‘산업 인터넷 혁신 발전 행동 계획(2021~2023)’(이하 ‘계획’)을 발표하고 “향후 3년은 산업 인터넷의 급속한 성장기”라면서 “공신부는 앞으로 5개 분야, 11개 중점 행동, 10대 중점 프로젝트에서 산업 인터넷 발전 중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북, “기업들 지식관리에 IT, AI 받아들이는 것 ” 중요

북이 기업, 공장 등의 경영과 생산공정 발전을 위해 IT,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한 지식관리가 중요하다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2월 16일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 과학백과사전출판사가 발간한 경제연구 2020년 2호에 ‘기업지식관리의 실현을 위한 중요문제’라는 글이 수록됐다. 글은…

[북,전민과학기술인재화](10) 무형문화재 회령백살구 가공공장 40%전력 절약하며 증산 추진

회령백살구는 북의 회령지방에서 나는 명산물로 옛부터 실과가 크고 맛과 향기가 달콤하여 회령의 자랑이다. 북은  지난달 회령백살구를 지방비물질문화유산(무형문화재)으로 지정하였다.  앞서 1980년 북은 품종특성연구에 학술적의의가 있는 회령시 창효리 20여그루 회령백살구나무 또한  천연기념물 제439호로 지정한 바 있다. 북의…

북, <우리 식>의 새로운 오수정화공정 개발도입

2,185 년 전 코리엔탈 저수지의 놀라운 여과 시스템을 최근 발굴한  학자 전문가들은 마야 문명의 도시 티칼이 번성했던 이유가 깨끗한 식수에 있었다고 탄성을 자아 냈던 조사보고서가 있다. 북에서는 물을 잘 다스려 오고 있는데 김정은총비서는 강하천과 호수,…

거미가 50배 무거운 먹이를 들어 올리는 비결

이탈리아 연구진, 탄성과 도르래 원리 밝혀 거미가 자신보다 50배 무거운 먹이도 거미줄로 들어 올리는 비결이 밝혀졌다. 이탈리아 트렌토대학의 가브리엘레 그레코(Gabriele Greco) 박사와 니콜라 푸뇨(Nicola M. Pugno) 박사가 공동 연구를 통해 관찰한 결과, 거미가 미리 늘린…

모터 필요없는 자가추진 물질 발견

파리지옥과 같은 식충식물의 움직이는 방법에 착안해 모터나 배터리가 없어도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물질이 개발됐다. 이 물질은 환경에서 나오는 에너지의 흐름에만 의존해 재빨리 움직인 다음 다시 제 모양으로 되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할 수 있다. 이 물질은…

자랑할만 한 측량기구-세계에 100년 앞선 규형인지의​

슬기롭고 지혜로운 우리 선조들 의지가 굳세고 강직한 우리 민족은 인류역사가 발전하기 시작한 때로부터 만년에 이르는 유구한 역사를 이어오면서 훌륭한 문화를 창조하여 왔다. 일찍부터 지리적조사사업을 깊이 발전시켜 온 우리 선조들은 측량기구들도 많이 개발 이용하여 왔다.  그…

[북,전민과학기술인재화](4) 연구원들 과학기술전반을 첨단수준에로 추진가동

전민과학인재화시책 역사가 짧지 않은 북이  과학기술발전을 촉진시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활로를 확신성있게 열어나간다는 당8차대회 강령적 결정에 대해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북의 매체들이 연구원들에서 새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 수행에 제기되는 긴박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고 핵심적이며 선진적인 첨단기술개발을 촉진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