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전민과학기술인재화](8) 평양무궤도전차공장 신형출시

북의 매체들에 시민들이 좋아하는 신형 무궤도전차를 소개하는 글들이 게재 되었다. 무궤도전차는 선로없이 공중에 설치된 전기줄을 따라서 움직이는 전차를 말한다. 글은 “평양시민들속에서 거리를 이채롭게 장식하며 운행하는 새형의 무궤도전차들에 대한 호평이 높다”면서, “사람들의 평가 속에는 우리의 힘으로…

북, 금속공업부문 자립경제 사활이 걸린 중대사 <전문>

  3일자 민주조선이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때에 사설을 게재했다. 이에 전문을 아래 소개한다. <전문> 《금속공업부문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자》 인민경제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이 과감하게 벌어지고있다. 나라의 맏아들공업을…

중국이 디지털 위안화(E-RMB)를 도입하려는데 왜?

중국이 디지털-위안화의 도입을 추진하면서 세계를 다시 한번 놀라게 하였다. 시험적 사용이 이미 4개 주요 도시에서 착수되었고, 2022년에는 국제동계올림픽의 개최지역에 공식적으로 도입 적용될 예정이다. 이는 국제금융시장을 향한 ‘중국의 벽돌쌓기’ 작업 중 하나이며, 세계경제의 새판짜기에 깊이 개입하고자…

[북,전민과학기술인재화](5) 평양가방공장, 년간 수십만개 선질 후량원칙

북의 매체에 따르면 북에서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목표로 하는 전사회적 전지역적 전부문적 과학기술중시기풍이 이루어져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현대과학기술을 생활화해 나가는 풍토가 고조되고 있다. 과학기술중시사상이 자력갱생, 자력자강, 자력부흥의 핵심에 실천적으로 어떻게 생활화 되고 있는지 사례들을 통해 북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북에선 지금 집중학습중, 8차대회결정 경제발전 5개년계획 놓고

북의 매체들에 따르면 북에서는 지금  “당 제8차대회에서 나온 문헌과 결정”들을 놓고 새롭게 제시된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중심과업을 숙지하고, 목표와 책임적으로 할 일을 철저히 각인하고, 경제의 지속적인 상승과 인민생활의 뚜렷한 개선향상을 이룩하기 위한 학습에 집중하고 있다.  …

드론 택시 꿈꾸는 인천 도심항공교통 특화도시추진

도심항공교통 개념도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과 연계한 도심항공교통(UAM·Urban Air Mobility) 특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관계기관과 힘을 합친다. 인천시는 11일 오후 송도 G타워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도시공사와 ‘인천 도심항공교통 실증·특화도시 구축 협약’을 체결한다. 도심항공교통(UAM)은 도심 교통체계가 도로·철도·지하철에서 항공으로 확장하는 것으로 수직 이착륙…

[북,전민과학기술인재화](2) 조선화구공장, 100%국산화 색감 12가지 더 많아

오랜 발전역사를 자랑하는 민족의 문화유산 조선화 아름다운 색감들 타국보다 종류 배로 많아 자국 원재료로 100% 국산화 이뤄   [북,전민과학기술인재화성과]조선화구공장,  100%국산 색감   조선화는 고구려무덤벽화에서 그 오랜 화법을 추적해 볼 수 있다. 강서세무덤벽화 현무   삼국시대에서도…

북, 활발한 새해 첫 3일간의 경제 활동

북에서 2021년 새해 첫 3일간 어떤 일이 진행 되었을까. 북의 매체를 통해 알아 보았다. 1. 2.8직동청년탄광 석탄생산성과 계속 확대 2. 8직동청년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이 생산활동을 힘차게 벌리고 있다. 탄광에서는 새 구역 조업대상을 비롯한 여러 중요대상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