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최초 고체연료 추진 로켓 발사 성공

  이란의 최초 고체연료 사용 고도 500㎞ 도달 위성 탑재 로켓 ‘쥴리애나’ 이란의 타스님통신에 따르면 1일 이란이 최초로 고체연료를 사용해 고도 500㎞까지 도달할 수 있는 위성 탑재 로켓을 시험발사했다. 이란 국방부도 자국이 개발한 로켓의 시험…

“터키, 러시아제 백신 스푸트니크 V 자국서 생산키로”

“터키, 러시아제 백신 스푸트니크 V 자국서 생산키로”   러시아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   터키가 러시아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자국에서 생산하기로 했다. 스푸트니크 V 개발을 지원하고 해외 생산 및 공급을 담당하는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는…

中, 팔레스티나에 약속한 올해 방역물자 인계 완료

화춘영 외교부 대변인은 4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중국측이 팔레스티나와 유엔 팔레스티나 난민구제기구(UNRWA)에 제공하기로한 방역물자를 모두 인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12월 2일 팔레스티나 주재 중국 판사처 곽위 주임은 유엔 팔레스티나 난민기구 라자리니 판무관과 온라인으로 중국측이 난민기구에…

이란, 자금동결한 한국 의약품수출 차단 책임 엄중

이란 부통령은 이란 자금동결로 의약품수출을 차단한 한국의 책임을 강조 했다고 테헤란 파르스 통신이 보도 했다  이 소식을 자주시보가 번역하여 소개 한 것을 원문과 함께 전한다. 한국이 이란에서 수입한 원유 대금 70억 달러를 미국의 제재 조치에 굴종하여 동결시키고…

이란에서 대규모관개공사 완공

이란의 서부지역에서 대규모의 관개공사가 완공되어 13일 준공하였다. 공사가 완공됨으로써 이란 남서쪽에 위치하고 이라크와 국경을 공유하는 일람주와 이란 서부에 위치한 케르만샤주의  2만 3 000 헥타르에 달하는 농경지에 물을 대게 되어 농작물수확을 높일수 있게 되었다. 이 지역에선…

(번역글) 베이루트폭발사건, 움직이고 있는 낙타를 지켜보라 (III)

베이루트 폭발사건은 일견 중국이 이란, 이라크, 시리아 및 레바논 간의 연결고리를 서남아시아지역에서의 일대일로(BRI) 초석으로 간주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일대일로이니셔티브에 대한 치명적인 타격으로 보일 수 있다. 만약 그것이 목적이었다면 그러나 그것은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번역글) 베이루트폭발사건, 돈을 쫒아서? (II)

  사고 발생 몇일 뒤 하산 디아브 레바논 총리는 “폭발사고에 관계된 자들은 반드시 응당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선언하고 있는 오늘의 상황이 대단히 중요하다. 총리도 대통령도 내각장관도 질산암모늄이 창고 12에 저장되어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