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국의 이중잣대 중단 촉구

<미중의 신냉전 –  미국은 인권에 대하여 이중잣대로 중국을 비난하고 있다> 중국정부는 미국 등 서방국가들이 신장과 홍콩 등 상황에 대하여 과장과 조작 그리고 왜곡을 일삼는 것을 넘어서 인권문제에 관하여 이중적인 잣대까지 들이댄다고 맹비판하면서, 현재 미국의 인권상황에…

바이든의 민주정상회담D-10구상에 대하여 회의론자는 답한다: 미국이나 잘하세요

바이든 신행정부는 트럼프식 미국우선주의를 폐기하는 대신, 가치를 앞세워 기존의 동맹을 재구축하여 미국패권중심의 국제질서 즉 팍스-아메리카를 강화 유지하고자 한다. 가치의 구체적 내용으로 인권 민주주의 진실 그리고 안보 등을 내세우고 조만간 영국과 함께 D-10 정상회의 개최를 구상하고…

한미군사훈련을 꼭 해야 하나?

허상수의 ‘ 전환시대의 새로운 질서 만들기 ‘ 한미군사훈련을 꼭 해야 하나? 미군사합동훈련은 북한의 전쟁도발에 대한 억지력으로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정반대로 한반도에 전면전을 야기할 화약고이자 동아시아 전체를 불구덩이로 몰아가는 쏘시개 역할을 한다. 반드시 중단해야 한다. 전면전을…

미국의 반중동맹(Quad)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쿼드Quad동맹은 물귀신 함정이다> 한마디로 쿼드는 미합중국이 자신의 일방적 패권을 미래에도 유지하기 위해 주변국들을 동맹이라는 이름으로 희생양 삼는 비열한 수작이다. 한국이 쿼드동맹에 가담한다는 것은 수천년 누래의 한반도 역사에 대한 부정이자 민족과 국가의 미래를 포기하는 자해행위이다. 이토록…

중국이 디지털 위안화(E-RMB)를 도입하려는데 왜?

중국이 디지털-위안화의 도입을 추진하면서 세계를 다시 한번 놀라게 하였다. 시험적 사용이 이미 4개 주요 도시에서 착수되었고, 2022년에는 국제동계올림픽의 개최지역에 공식적으로 도입 적용될 예정이다. 이는 국제금융시장을 향한 ‘중국의 벽돌쌓기’ 작업 중 하나이며, 세계경제의 새판짜기에 깊이 개입하고자…

중국의 수요중심개혁은 장기적 발전과 안정을 가져온다

쌍순환 정책에 대한 측면 지원   편집자 주: 문재인 정부 출범 당시에 선언한 소득주도의 경제운용 입장은 절대적으로 옳았으나, 집권 일년도 지나지 않아 서민층을 위한 최저임금과 노동시간에 대한 정책을 너무나 손쉽게 포기하면서, 양극화를 가속시키는 대기업 주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