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과 공포의 21세기 지정학 세계에 들어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라크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 때로부터 18년이 흐른 오늘날 그 패권국이 동시행동 속에 외교공세를 펼치는 러시아-중국 이체동심으로부터 무자비한 충격과 공포를 받고 있다. 어찌하여 이게 진짜 판세 역전의…
Category: 페페 에스코바
베이루트 폭발사건은 일견 중국이 이란, 이라크, 시리아 및 레바논 간의 연결고리를 서남아시아지역에서의 일대일로(BRI) 초석으로 간주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일대일로이니셔티브에 대한 치명적인 타격으로 보일 수 있다. 만약 그것이 목적이었다면 그러나 그것은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사고 발생 몇일 뒤 하산 디아브 레바논 총리는 “폭발사고에 관계된 자들은 반드시 응당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선언하고 있는 오늘의 상황이 대단히 중요하다. 총리도 대통령도 내각장관도 질산암모늄이 창고 12에 저장되어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전…
(번역글) 베이루트폭발사건의 최대수혜자는 누구일까? (I) 페페 에스코바, 아시아타임즈 “폭발의 원인은 공격이라고 추정합니다.” 베이루트폭발사건이 현 레바논정부의 무능과 과실, 부패가 사고원인이었다는 결론은 오늘 이견의 여지가 없는 이야기처럼 굳어지고 있다. 적어도 대서양세력이 지배하는 세상에서는 그 결론은 이미 화석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