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위원장 청년동맹 제10차대회에 보낸 서한 <전문>

김정은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력사적진군에서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의 위력을 힘있게 떨치라 청년동맹 제10차대회에 보낸 서한 주체110(2021)년 4월 29일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새로운 진군방향을 따라 힘차게 나아가는 조선청년들의 특출한 혁명적열정이 높이 발양되는 속에서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 제10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자력갱생으로 전진하여온 력사(5)

첫 기관단총의 총성 – 나라 군수산업의 첫 승리   해방(1945.8.15.)후 새 조국건설사의 갈피에는 우리 인민이 빈터우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병기공장을 일떠세우고 첫 기관단총을 만들어낸 성과가 새겨져있다. 주체34(1945)년 10월 2일 평양의 평천벌에 나오신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는 이제부터…

자력갱생으로 전진하여온 역사(4)

-민주수도건설의 첫 성과-보통강개수공사완공-   항일혁명투쟁시기에 창조된 우리 인민의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해방(1945.8.15.)후 새 조국건설의 나날에도 높이 발휘되었다. 해방전 평양의 보통강은 해마다 장마철에 조금만 비가 내려도 큰물이 범람하여 주변마을들과 논밭들을 휩쓸고 수많은 생명을 빼앗아가던 재난의 강이었다. 보통강에…

자력갱생으로 전진하여온 역사(3)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 영도하신 영웅적항일혁명전쟁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은 오직 그 민족자체의 주체적인 노력과 불굴의 투쟁에 의해서만 수호하고 쟁취할 수 있다는 진리를 실천으로 증명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혁명은 조선인민자체의 힘으로,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해나가야 한다는…

자력갱생으로 전진하여온 역사(2)

-항일의 전장에서 발휘된 자력갱생의 위력-   자력갱생은 기나긴 항일혁명전쟁의 나날 조선인민혁명군의 존망을 좌우한 생명선으로 되었다. 자력갱생하면 난관을 뚫고나갈수 있고 무에서 유를 창조할수 있다는것은 혁명군에 관통된 정신이었다. 이 정신으로 유격구의 병기창성원들은 작탄제작을 부쩍 늘였으며 나무포도 만들어…

자력갱생으로 전진하여온 역사(1)

자력갱생은 우리 혁명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다. 조선혁명의 첫 기슭에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구한 역사적행정에서 자력갱생은 대를 이어 위대한 정신으로 계승되고 승리의 기치로 나붓겼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위대한 당의 영도밑에 자력갱생,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한세대에 강대한 두 제국주의를…

일본해 주장, 대조선침략야망의 집중적표현

대조선침략야망의 집중적표현 -조선중앙통신사 논평 전문 얼마전 일본 내각관방 부장관이라는자가 어느 한 기자회견에서 동해라는 용어사용은 부적절하다고 하면서 《일본해》가 유일한 공식 국제적명칭이라는 억지주장을 해댔다. 이것은 일제의 조선침략사를 정당화하고 나아가서 또다시 전조선을 저들의 식민지로 만들어 보려는 일본반동들의 영원히…

조선은 세계평화의 강력한 수호자이다

《 조선은 세계평화의 강력한 수호자이다 》 주체106(2017)년 3월 29일 《로동신문》 조선반도를 둘러싼 동북아시아지역의 정세가 열강들의 강권과 전횡으로 일촉즉발의 핵전쟁접경에로 치닫고 있다. 날로 확대강화되고있는 우리 공화국의 위력앞에 겁을 먹은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은 우리를 《지역불안정의 요인》으로 매도하고…

로동신문 사설 1월 21일

21세기코리안은 민족과 인류미래를 위하여 북을 그대로 아는 것이 의미 있다고 여겨 중요 기사들을 있는 그대로 소개한다.  우리들의 시대적 책임을 다하여 우리 후대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민족과 인류의 마당에서 훌륭한 미래를 영유하기를 바란다. 21일자 로동신문에 실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