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룩된 재자원화기술도입성과 (4)

최근에 이룩된 재자원화기술도입성과 (4)   공화국의 경공업부문에서 재자원화사업이 적극화되고있다. 여기서 특별히 중시되는 문제가 바로 실수률을 높이는것이다. 신의주방직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원료조건이 달라진데 맞게 그 리용률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었다. 처음 이들은 원료공정에서 쓰던 종전의…

바이든 외교방식

테헤란, 3 월 3 일 (MNA) – 조 바이든 신임 미국 대통령이 지난주 미 국무부 직원들에게 외교 복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자신이 세계와 친구가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에 대한 국제 사회의 신뢰를 회복 할 준비가되어 있음을…

조·중 구두친서 “한 참모부 협력…세계가 부러워하는 관계로 강화·발전될 것”

  류경완의 국제평화뉴스  21.3.25 1.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주석이 미중 갈등 속에서 양국관계 강화를 강조한 구두친서를 주고받은 사실을 조선중앙통신이 상세히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친서에서 “조선반도 정세와 국제관계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분석한 데 기초해 국방력 강화와 북남…

북 노동당중앙위 특별지원, 완전봉쇄지역 개성시 인민들에게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가 완전봉쇄지역인 개성시인민들을 위하여 특별지원을 하였다. 당중앙은 개성시에 치명적이고 파괴적인 재앙을 초래할수 있는 위험이 조성된것과 관련하여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하도록 하고 봉쇄된 개성시의 인민생활안정을 위하여 긴급조치들을 련이어 취하였으며 이번에는 많은 식량과 생활보장금을 특별지원하는 크나큰 은정을…

고려초기의 석불상 발굴 및​ 보전유적으로 등록

남포시 온천군 송현리에서 고려초기의 석불상을 발굴하였다. 최근 공화국의 김일성종합대학 역사학부와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등의 연구집단이 남포시 온천군 송현리에서 고려초기의 석불상을 새로 조사발굴하였다. 송현리석불상은 크게 몸체와 받침대(기단)부분으로 구분되는데 몸체는 밑부분에 뿌리(촉)가 달려있다. 뿌리는 받침대중심의 홈에 맞물려 박혀있다. 불상의…

안국사, 우리 민족의 오래되고 우수한 건축술 보여줘

    안국사는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 우수한 건축술을 보여주는 역사유적으로 평안남도 평성시 봉학동에 있다. 국보 제 34호로 지정되었다. 안국사는 고구려때 20여년간에 걸쳐 완성된 불교사찰로 현재 남아있는 사찰 가운데 역사가 가장 오랜 사찰 중…

욱일기

일본이 여전히 파렴치하게도 인간살륙의 침략전쟁에서 피로 얼룩진 《욱일기》의 침략적성격과 본질을 가리우려고 책동하고있다. 일본당국은 《욱일기》에 대해 《침략과 군국주의의 상징》이라는 잘못된 비판이 뿌리깊다느니, 국제사회에 정확한 정보를 발신할 필요가 있다느니 하면서 이미 번역게재된 영어, 프랑스어, 에스빠냐어에 이어 타이어로…

청소년 문제 완전히 해결

(평양 3월 22일발 조선중앙통신) 최근 일본경찰청이 지난해 청소년범죄 및 피해사건에 관한 통계자료를 발표하였다. 그에 의하면 지난해 사회교제망을 통해 성범죄 등의 피해를 입은 18살미만 청소년이 2 080여명으로서 사상최고를 기록하였다. 아동색정물에 의한 피해를 입은 미성년도 2018년에 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