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와 러시아가 양국 외교·국방 장관이 참가하는 2+2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전화통화를 통해 양국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모디 총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내 친구 푸틴 대통령과…
Category: 동북아/유라시아/아태
동북아/유라시아/아시아태평양
[아프가니스탄 현안 번역] 미군들이 집으로 돌아옵니다. 탈레반이 이겼습니다. 이제 그만 잊어버리시죠. 지난주 뉴욕타임스는 전쟁 20년 만에 미국이 5월 1일 이후 잔류 병력을 남길지의 결정과 상관없이 탈레반은 자신들이 머지않아 아프가니스탄을 완전히 통제하게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일본이 세계적인 악성전염병사태로 고통을 겪는 인류에게 새로운 대재난을 몰아 오려 하고있다. 지난 13일 일본정부는 국제사회의 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후꾸시마원자력발전소사고로 산생된 다량의 고농도방사능오염수를 바다로 방류 하기로 결정하였다. 일본 정부는 2년 뒤 실행을 목표로 후쿠시마 제1원전…
4.27타임즈는 현 미얀마 사태와 관련하여, The 21st Century에 올라온 해설영상 한 편을 긴급 번역하여 올려드립니다. 이 해설영상이 독자 여러분들이 현 미얀마 사태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해설자 소개 : 공식적으로“Tony Cartalucci”라는 필명으로 알려진 Brian…
미중관계는 그간 미국이 공격, 중국이 수비하는 양상이었다. 그러나 지난 3월에 열린 미·중 고위급 회담에서 양국 위상이 뒤바뀌는 양상이 나타나 주목된다. 미·중 고위급회담은 3월 18일, 19일 이틀 동안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서 열렸다. 이 회담은…
* 우크라이나에서의 친러시아 지역 (RSA는 주정부를 말함) / 출처 : 위키디피아 최근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는 친러시아 분리주의 반군과 우크라이나 정부군 사이에 교전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군사적 갈등이 미-러 간으로 확대되고 있다. 돈바스…
[사진 출처: 환구망] 3월 29일 열린 중국 외교부 정례 기자회견에서 한 기자가 “미국 관리가 지난 일요일에 세계보건기구(WHO) 역학조사 보고서에 대한 관심이 있다고 표했는데,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CNN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관리는 보고서 투명성에 대한 관심을…
외교부, 나토 아직 중국인민에게 갚지 않은 피값 있다 화춘영(華春瑩)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6일 정례 브리핑에서 나토는 아직 중국 국민의 피값을 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떠난 사람들은 어쩔도리가 없지만 살아있는 자들은 더욱 각성과 반성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충격과 공포의 21세기 지정학 세계에 들어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라크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 때로부터 18년이 흐른 오늘날 그 패권국이 동시행동 속에 외교공세를 펼치는 러시아-중국 이체동심으로부터 무자비한 충격과 공포를 받고 있다. 어찌하여 이게 진짜 판세 역전의…
왕이 중국 외교부장(오른쪽)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은 23일 베이징에서 회담을 갖고 공동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사진출처 – 러시아 외무부 홈페이지] 중국과 러시아가 23일 ‘다극적 국제질서(多极化 国际秩序) 만들기’를 주창하면서, ‘유엔 안보리 5개 상임이사국 정상회의 개최’를 제안했다. 23일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