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 소속 인도, 러시아와 외교·국방장관 회담

  인도와 러시아가 양국 외교·국방 장관이 참가하는 2+2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전화통화를 통해 양국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모디 총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내 친구 푸틴 대통령과…

<번역글> 아프가니스탄 현안 미군들이 집으로 돌아옵니다. 탈레반이 이겼습니다. 이제 그만 잊어버리시죠.

[아프가니스탄 현안 번역] 미군들이 집으로 돌아옵니다. 탈레반이 이겼습니다. 이제 그만 잊어버리시죠. 지난주 뉴욕타임스는 전쟁 20년 만에 미국이 5월 1일 이후 잔류 병력을 남길지의 결정과 상관없이 탈레반은 자신들이 머지않아 아프가니스탄을 완전히 통제하게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일본 핵폐수해양방류는 인류생존 위협하는 새로운 대 재난

일본이 세계적인 악성전염병사태로 고통을 겪는 인류에게 새로운 대재난을 몰아 오려 하고있다.   지난 13일 일본정부는 국제사회의 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후꾸시마원자력발전소사고로 산생된 다량의 고농도방사능오염수를 바다로 방류 하기로 결정하였다. 일본 정부는 2년 뒤 실행을 목표로 후쿠시마 제1원전…

[미얀마 사태 해설영상 번역] 미국은 2011년 리비아를 망가뜨린 것과 똑같이 미얀마를 무너뜨리려 한다.

4.27타임즈는 현 미얀마 사태와 관련하여, The 21st Century에 올라온 해설영상 한 편을 긴급 번역하여 올려드립니다. 이 해설영상이 독자 여러분들이 현 미얀마 사태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해설자 소개 : 공식적으로“Tony Cartalucci”라는 필명으로 알려진 Brian…

미·중 알래스카 회담에서 확인된 양국의 달라진 위상

    미중관계는 그간 미국이 공격, 중국이 수비하는 양상이었다. 그러나 지난 3월에 열린 미·중 고위급 회담에서 양국 위상이 뒤바뀌는 양상이 나타나 주목된다. 미·중 고위급회담은 3월 18일, 19일 이틀 동안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서 열렸다. 이 회담은…

중·러 외교장관 공동성명, “다극적 국제질서 만들자”

왕이 중국 외교부장(오른쪽)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은 23일 베이징에서 회담을 갖고 공동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사진출처 – 러시아 외무부 홈페이지] 중국과 러시아가 23일 ‘다극적 국제질서(多极化 国际秩序) 만들기’를 주창하면서, ‘유엔 안보리 5개 상임이사국 정상회의 개최’를 제안했다. 23일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