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단결로 외세를 물리친 러시아

▲러시아의힘은 러시아의 단결에서…     ©이인선 자주시보통신원   푸틴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31일 ‘2021년 신년사’에서 “우리(러시아)는 조상들의 전통과 명예를 지켜냄과 동시에 품위를 잃지 않았다”라며 러시아의 민족성을 내세웠다. 푸틴 대통령은 2000년부터 러시아를 이끌어가고 있다. 푸틴 대통령은…

중국 보하이서 1억톤 급 석유∙가스 발견

보중13-2 유전 첫 개발평가광구는 주변 유전 장비를 활용해 탐사에 들어갔으며 신속하게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사진 출처: CNOOC] 24일자 인민왕은  22일 중국해양석유(CNOOC)가 중국 보하이(渤海)에서 또 ‘매장량 1억톤 급’ 대형 석유가스유전[보중(渤中)13-2 석유가스유전]을 발견하였으며 이로서 중국 해상 석유∙가스…

중국 EU의 최대 무역 파트너, 미국 제쳐

유럽연합 통계기구인 유로스타트에 따르면 2020년 유럽연합의 대 중국 화물수출과 수입이 모두 성장했으며 중국이 처음 미국을 대체해 유럽연합의 최대 무역파트너로 되었다. 전문가들은 “중국 유럽연합 지리적 표시 협정” 의 체결과 중국 유럽연합 투자협정 협상의 완성은 양자가 경제무역협력을…

시진핑, 중국-중동부유럽국가 정상회의 주재

중국-중동부유럽국가 정상회의(China-CEEC Summit)가 9일(오늘) 영상으로 열렸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베이징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중요한 발언을 했다. 중국이 제안한 회의에는 중동부유럽국가 정상과 고위급 대표 및 중국-중동부유럽국가 협력 옵서버 대표가 회의에 초청되어 참석했다. 시주석, 중-유럽관계의 적극적인 발전은 중국-중동유럽국가협력에…

미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 “홍콩인들에게 문 열겠다”, 中 “내정간섭! 홍콩은 중국의 홍콩!”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1일 첫 언론 인터뷰에서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 시행을 “터무니 없는 행동”이라면서,  영국처럼 “미국도 홍콩을 떠나려는 홍콩인들에게 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 정부는 지난달 31일부터 홍콩인을  영국 시민권 획득 확대 조치를…

시진핑 중국국가주석 다보스포럼 축사 (전문), 다자주의 11차례 언급

시진평 중국국가주석이 25일 저녁 베이징에서 화상으로 세계경제포럼 “다보스포럼”에 참석하고 특별 축사를 발표했다. 시주석은 시대적 과제를 심층적으로 분석했으며 “세계가 필요로 하는 다자주의”라는 시대적 질문에 체계적으로 답하고 글로벌 방역협력과 세계경제복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거버넌스에 방향을 제시했다….

CGTN: 중국, 2022년 동계올림픽 앞두고 겨울스포츠 활기

  중국의 겨울 스포츠 산업이 코로나19 사태의 충격에서 벗어나 회복됐다. 특히 2022년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장자커우와 베이징을 중심으로 겨울스포츠가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동계올림픽 개막을 1년 앞두고 스키의 인기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달에는 베이징 시내에서 현지 주민들이…

북, 김정은위원장 제7기 사업총화보고 <최종 전문>

북의 매체들이 일제히 1월 5일부터 진행된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중앙위원회 제7기 사업총화보고 소식을 보도하고 있다,  사업총화보고는 1월 5일부터 1월 7일까지 3일동안 열렸다. 이에 21세기코리안뉴스는 코리아반도와 민족의 앞날에 참고될 주요사안들이 담겨있다고 보고 북 바로 알기 일환으로  제7기…

북,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5일 개막 <전문> 마스크 없이 7000명 참석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행로에서 일대 분수령으로 될 투쟁과 전진의 대회 역사적인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개막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인민군장병들의 커다란 관심과 기대,뜨거운 열망속에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주체110(2021)년 1월 5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개막되였다. 조선로동당…